한화엔진(082740) 소폭 상승세 +3.07%
입력 : 2025.04.22 09:09:56
제목 : 한화엔진(082740) 소폭 상승세 +3.07%
기업개요
기존 두산엔진이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업체. 투자사업을 제외한 선박용 엔진 위주의 엔진제조 사업 영위. 선박엔진 및 SCR사업(대형선박 또는 특수선의 추진용 저ㆍ중속엔진 및 선박 내 발전용 보조엔진의 공급, 선박엔진의 환경오염방지 시설 설계, 제조, 판매, 설치 및 개조), 부품판매사업(선박엔진용 주요 부품 판매 및 유상서비스 등), 디젤발전사업(디젤발전소용 저ㆍ중속엔진 및 원자력발전소의 비상발전용 중속엔진 그리고 그 주변기기의 공급 및 설치)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14년 세계 최초 선박용 이중연료(DF) 엔진 상용화 및 독자 기술로 친환경 탈질시스템(DelNOx)을 개발하는 등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을 유지중. 최대주주는 한화임팩트 외(32.77%), 주요주주는 국민연금공단(11.65%) 상호변경 : 두산엔진 -> HSD엔진(18년6월) -> 한화엔진(24년3월) Update : 2025.03.05 |
▶빅데이터의 시대를 앞서가는 투자자의 필수템. 인포스탁 모바일 주식신문
개인/외국인/기관 일별 순매매동향(수량기준, 전일까지 5거래일)
일자 | 종가(등락률) | 거래량 | 개인 | 외국인 | 기관계 | 기타 |
04-21 | 24,400 ( -2.98 % ) | 770,094 | +170,604 | +30,657 | -194,377 | -6,884 |
04-18 | 25,150 ( -0.40 % ) | 593,002 | -13,039 | +38,143 | -17,321 | -7,783 |
04-17 | 25,250 ( +2.02 % ) | 689,639 | -96,020 | +66,289 | +48,969 | -19,238 |
04-16 | 24,750 ( -2.94 % ) | 923,534 | -124,512 | +150,117 | -20,714 | -4,891 |
04-15 | 25,500 ( +1.19 % ) | 1,209,545 | -134,565 | +88,684 | +42,330 | +3,551 |
공매도 정보(수량 기준, 전일까지 5거래일)
일자 | 공매도 거래량 | 업틱룰 적용 | 업틱룰 예외 | 잔고수량 | 매매비중 |
04-21 | 43,830 | 43,644 | 186 | - | 3.96% |
04-18 | 15,091 | 12,260 | 2,831 | - | 1.67% |
04-17 | 48,378 | 47,114 | 1,264 | 310,539 | 4.71% |
04-16 | 114,333 | 107,339 | 6,994 | 389,193 | 8.62% |
04-15 | 105,293 | 99,981 | 5,312 | 470,838 | 6.40% |
* 업틱룰예외는 해지거래, 차익거래 등 업틱룰의 적용이 면제된 거래를 의미.
* 공매도잔고는 보고의무에 따라 당일 기준으로 2일전 내역까지 확인가능.
* 매매비중 = 공매도 거래량 / 총 거래량
* 출처 :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종목히스토리
▶ 종목이슈
☞ 2025-04-08 조선기자재 테마 상승 및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주배정 유상증자 규모 축소 등에 한화 그룹주 상승 속 급등 ☞ 2025-03-21 842.33억원 규모 선박용 엔진 공급계약 체결에 소폭 상승 ☞ 2025-03-18 급등 - 조선기자재/LNG(액화천연가스) 테마 상승 및 호주 조선·방산업체 오스탈社 지분 인수에 한화 그룹주 상승 속 급등 ☞ 2025-03-10 엔진 업황 초호황 전망 등에 상승 ☞ 2025-03-06 2,160억원 규모 선박용 엔진 공급계약 체결에 소폭 상승 |
▶ 종목공시
☞ 2025-04-21 25년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3,181.82억원(전년동기대비 +8.45%), 영업이익 223.12억원(전년동기대비 +14.85%), 순이익 194.09억원(전년동기대비 +30.52%) ☞ 2025-03-21 842.33억원(최근 매출액대비 9.9%) 규모 공급계약(선박용 엔진) 체결(계약기간:2025-03-20~2028-08-05) ☞ 2025-03-05 2,160.00억원(최근 매출액대비 25.3%) 규모 공급계약(선박용 엔진) 체결(계약기간:2025-03-05~2029-06-03) ☞ 2025-02-25 802.00억원(자기자본대비 25.64%) 규모 신규시설(선박엔진 생산설비 신설) 투자 결정 |
이슈&테마 스케줄
2025-04-24 원일티엔아이 공모청약 2025-04-25 원일티엔아이 공모청약 2025-04-30 유류세 인하 조치 종료 2025-04-30 방위사업추진위원회(방추위) 개최 2025-05-09 원일티엔아이 신규 상장 2025-10-14 中 선박 등에 입항 수수료 부과(현짖시간) |
※ 테마와 관련된 상세한 설명과 자료는 증권사 HTS나 인포스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증권사 투자의견
평균목표가 : 32,000
일자 | 증권사 | 투자의견 | 목표주가 | 이전 투자의견 | 이전 목표주가 |
2025-03-26 | 신영 | 매수 | 33,000 | 매수 | 30,000 |
2025-03-25 | SK | 매수 | 32,000 | 매수 | 20,000 |
2025-03-17 | 신한투자증권 | 매수 | 28,000 | 매수 | 20,000 |
2025-03-10 | 다올투자 | BUY | 37,000 | BUY | 20,000 |
2025-01-17 | 한국투자 | 매수 | 30,000 | 매수 | 20,000 |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19 15:30
한화엔진 | 28,300 | 600 | -2.08%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