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한국콜마, 'K뷰티 스타트업 공동 육성' 나선다

강애란

입력 : 2025.05.06 09:49:20


올리브영-한국콜마, K뷰티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허현행 한국콜마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장지민 CJ올리브영 경영지원담당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2025.05.06 [올리브영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CJ올리브영은 한국콜마와 K뷰티 산업을 주도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팅(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는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 사옥에서 상호 협력과 전략적 협업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화장품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 초기 단계에 있는 12개 이상의 기업을 선정하고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한국콜마는 자회사인 HK이노엔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용 공간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올리브영은 연간 1억건을 상회하는 국내·외 고객 구매 데이터와 상품 기획과 입점 전략 수립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화장품 산업의 동반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신 K뷰티 트렌드 정보와 교육,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기업 투자도 검토하기로 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올리브영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인디 브랜드 중심의 K뷰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인큐베이터'로 혁신적인 브랜드를 찾아내 국내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6 13:1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