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ETF 월배당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
정유정 기자(utoori@mk.co.kr)
입력 : 2025.05.20 16:10:06
입력 : 2025.05.20 16:10:06
최근 1년간 변화된 시장·세금 제도 반영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정판은 지난해 5월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첫 발간 이후 변화된 국내외 월배당 시장 현황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개정판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내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는 커버드콜 유형이 크게 늘어났다.
옵션 프리미엄을 활용해 다른 월배당 상품 대비 높은 분배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진 덕분이다.
다양한 기초자산과 옵션 전략을 활용한 상품이 최근 1년 새 약 20개 이상 신규 상장한 것 또한 관심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높아진 투자자 관심을 반영해 각 운용사의 커버드콜 ETF 전략을 총망라한 내용을 추가했다.
특히 투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단순 상품 정보 나열이 아닌 전략 특징을 비교해 상품별 차이를 드러냈다.
외국납부세액 공제 방식 변경 내용도 다뤘다.
외국납부세액 공제란 해외 자산에서 발생한 배당·이자 소득에 대해 외국에서 이미 세금이 부과된 경우 국내 세액에는 공제해주는 제도를 말한다.
기존에는 외국납부세액을 국세청이 환급 후 국내 세율에 맞춰 원천징수했으나, 올해부터는 해외와 국내 원천징수 세율 차액만 추가로 부과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세제 개편 이후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았던 만큼 이번 개정판에 상품별 세제 개편 영향을 정리했다.
ACE ETF 월배당 라인업 소개에는 5개 상품이 더해졌다.
최근 신규 상장한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 3종과 지난해 9월부터 분배금 지급을 시작한 ACE 미국부동산리츠(합성 H) ETF와 ACE 싱가포르리츠 ETF를 포함한 것이다.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 3종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로 구성됐으며, 자산 성장과 배당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연금계좌 내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을 처음 발간한 이후 1년간 월배당 전략이 더 다양해졌고, 세제 개편 이슈 등도 있어 개정판을 준비했다”며 “월배당 ETF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담아내고자 한 만큼, 가이드북이 투자 판단 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가이드북 실물 책자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오는 21일까지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송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며 “ACE ETF는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지금 내놓으면 손해, 일단 미룹시다”…어수선한 정부부처, 중요정책 숨겨둔 까닭
-
3
트럼프, 공화 강경파에 감세법안 처리 압박…"반대시 퇴출될 것"
-
4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0일) 주요공시]
-
5
은행 지점 통폐합 속도 빨라진다…"대형화·효율화"
-
6
미국 FDA,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생산시설 실사 착수
-
7
기아·BMW 등 14개 차종 1만6천577대 자발적 시정조치
-
8
[샷!] '맛있는' 캠페인…"6·3 대선에 한표를~"
-
9
"다이어트 건기식 중복 섭취 주의…간 독성 위험"
-
10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