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위조 생체인식 방어력 성능 1등급 획득…“복합 인증 기술 활용”
입력 : 2025.05.22 11:03:40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자체 개발 복합 생체인증 기술 ‘라이브가드(LiveGuard)’를 적용한 단말기 ‘유바이오엑스 라이브가드(UBio-X LiveGuard)’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위조 지문 방어 성능 시험에서 국내 최초로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브가드는 지문과 함께 심박 신호를 동시에 인식해 지문 복제 여부를 효과적으로 판별할 수 있는 복합 인증 기술이다. 실리콘, 젤라틴, 전도성 고무 등 다양한 위조 재질의 검출을 통해 보안성과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지문인식 출입통제 단말장치에 심박 기술이 적용됐으며 향후 LiveGuard 기술과 모듈을 다양한 생체인식 제품에 적용해 방어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명훈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사장은 “LiveGuard 기술은 생체인증의 실효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며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위조 시도에도 완벽한 방어 체계를 갖추고 금융, 공공, 국방 등 최고 수준 보안이 요구되는 환경에 최적화된 인증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금융·통신 업계에서 발생한 내부 사고로 인해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수단 생체인식 기반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앞선 생체인식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규 기자
기사 관련 종목
06.20 15:30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 3,105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빅데이터 분석’ 뉴엔AI, 공모가 희망범위 상단 1만5000원
-
2
코스닥 노리는 싸이닉솔루션 “센서 파운드리로 수익성 강화”
-
3
올해 증시 상승률 26% ‘톱’...코스피, 3년6개월만에 3000 되찾았다
-
4
“주4일제 하다가 포기했어요”...재계가 근로시간 단축 실험 그만둔 속사정은
-
5
GRESB, KGBC 포럼에서 실물자산 지속가능성 관리 방향 제시
-
6
“되기만 하면 500조원 시장서 달린다”...다음주가 관건이라는 원전 해체株
-
7
[표] 주간 코스닥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
-
8
“사장님, 그만 자리서 내려오시죠”...2년 연속 낙제점 맞은 공공기관장은 누구?
-
9
[표] 주간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
-
10
[표] 주간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