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 다짐…현장 중간보고회 열려
박완수 지사 "셔틀버스 운행부터 K팝 공연까지 홍보 노력" 당부
박정헌
입력 : 2023.04.07 15:48:46
입력 : 2023.04.07 15:48:46

[경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7일 경남 하동군 하동스포츠파크 등지에서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장점검을 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직위 공동위원장인 박완수 경남지사와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박옥순 조직위 사무처장, 전인근 엑스포 총감독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에서 제2행사장인 화개면까지 이동하며 진행됐다.
조직위는 주제관을 비롯한 5개의 전시관과 세계차체험존, 힐링존 등을 차례로 보고했다.
박 지사는 "이번 엑스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차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셔틀버스 운행부터 K팝 공연에 이르기까지 행사 홍보에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보고회가 끝난 뒤 박 지사는 하동 녹차 가공사업장을 방문해 고급 차, 차 티백 제조 및 가루녹차 등 녹차 원료를 생산하는 가공시설을 둘러보며 현황을 청취했다.

[경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동엑스포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
행사는 하동 야생차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 등 총 5개의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또 다례 체험, 각종 공연 등 100여 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즐길 거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 하동을 포함한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한다.
하동엑스포는 내달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열린다.
home1223@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원장님, 서울페이로 결제되죠?”…지역화폐, 사교육비 할인 수단으로
-
2
“그 회사 비트코인은 얼마나 있어?”…가상자산 보유량이 주가 가른다
-
3
한·영국 FTA 5차 개선협상…서비스·투자·디지털무역 등 논의
-
4
트럼프 韓 포함 12개국에 관세폭탄 경고…‘최대 70%’ 충격파 터뜨릴까
-
5
배드뱅크 재원 절반 전금융권서 부담…빚탕감 속도낼듯
-
6
우즈베키스탄서 울산 조선업 인력 97명 배출
-
7
굳어지는 저성장…"韓 잠재성장률 올해 사상 처음 1%대로 하락"
-
8
"중국 車업계 제품 차별화 경쟁, 전동화 넘어 자율주행·SDV로"
-
9
롯데온, 5일간 '엘데이 행사'…워터파크 이용권 등 할인
-
10
“배당 꾸준히 늘린 기업 어딨더라”…배당소득 분리과세 기대감에 주목받는 이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