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트코인선물ETF, 상장 약 3개월 만에 수익률 55.8% 달성
원호섭 기자(wonc@mk.co.kr)
입력 : 2023.04.12 16:24:59
입력 : 2023.04.12 16:24:59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월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상장 약 3개월 만에 수익률 55.8%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잇달아 발생한 은행발 리스크로 미국을 비롯한 주요국이 금리 인상 속도 조절에 나서자 비트코인이 대체자산으로 부상하며 개당 현물 가격이 3만 달러를 돌파했다. 단기간에 비트코인 가격이 빠르게 오르면서 이 ETF 또한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유사한 수익률을 얻도록 설계됐다. 이 ETF는 홍콩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만큼 한국이나 아시아에 있는 투자자들이 편리한 시간대에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암호화폐 지갑 없이도 증권사 계좌를 통해 ETF의 형태로 비트코인 선물 자산에 쉽게 투자할 수 있어 기존 증권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투자자가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파산이나 해킹 등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비트코인 현물의 수익률을 따라가면서 직접 현물에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리스크에서는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이 상품의 특장점이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최근 미국 및 유럽 은행들의 파산리스크로 기존 달러 중심의 글로벌 금융자산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이 발생하면서 탈중앙화된 독립 암호화폐의 최대 네트워크인 비트코인이 다시 재조명받는 것으로 보인다”며 “많은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으로 회귀하고 있는 상황에서 홍콩에 상장된 비트코인 ETF의 가격과 거래량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도 비트코인이 달러화에 대한 대체자산으로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HTS나 MTS 해외주식 종목 창에 종목 코드 ‘0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입력해 거래할 수 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납북자가족, 대북전단 중단 선언한다…8일 파주시와 공동회견
-
2
[신상잇슈] CJ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배스킨라빈스 '애망빙'
-
3
[금주핫템] 한율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켄싱턴 여의도 보양진미 프로모션
-
4
트럼프, 감세·불법이민 차단 등 담은 국정의제 핵심법안 서명
-
5
[이번주뭘살까] 더위 물리치는 보양식·여름 과일 할인전 풍성
-
6
[내일은 못볼지도] 대하소설 태백산맥 등장한 벌교 명물 '참꼬막' 멸종위기
-
7
북, 5개년계획 완결 반년 앞두고 독려…"한계 초월해야"
-
8
군포시, '주거복지센터' 시청 별관에 개소…주거안정 지원
-
9
트럼프, 국정의제 핵심법안 서명…"美 경제 로켓처럼 성장할 것"(종합)
-
10
원주 도래미시장,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공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