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핵심 사업과 4차 산업기술 연계 추진
조병완 한양대 명예교수 초청 아이디어 컨설팅
조근영
입력 : 2023.07.06 10:04:05
입력 : 2023.07.06 10:04:05

[완도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 완도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군정과 연계한 아이디어 컨설팅을 했다고 6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드론, 가상현실(VR) 등을 발 빠르게 군 역점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조언 받고자 마련됐다.
조병완 한양대 명예 교수를 초청해 빅데이터 기반 해양치유 데이터 플랫폼, 해조류 바이오 스마트 팩토리, 수산업 디지털 혁신 구축 등을 4차 산업 기술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완도군은 4차 산업 혁명 학습 동아리 운영, 부서별 전담팀을 구성·운영 등으로 해양치유·해양바이오 등 주요 사업에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신우철 군수는 "시대 변화에 맞춰 해양치유 등 군 역점 사업을 4차 산업 기술과 연계해 추진하고 공직자들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드론을 이용한 적조 예찰, 빅데이터를 이용한 관광 트렌드 분석, 메타버스와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팜 등에 4차 산업 핵심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바다 환경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수산 양식 생산량을 확대하기 위한 '스마트 빌리지 공모 사업'에도 선정됐다.
chogy@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