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R] 세방, 비상대응 능력 강화 위한 전국 단위 안전 훈련 실시
입력 : 2024.08.27 16:00:02
제목 : [기업IR] 세방, 비상대응 능력 강화 위한 전국 단위 안전 훈련 실시
- 전국 사업장 내 훈련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본사 종합 상황실에서 모니터링- 향후 훈련 영상 분석 통해 비상대응 체계 개선 예정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 주식회사(이하 ‘세방’, 대표이사 최종일, 004360)이 전 사업장의 비상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국 단위 안전 훈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세방 본사의 최고안전책임자(CSO) 주관으로 운영된 종합 상황실에서 전 지사의 훈련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진행됐다. 지사별로 각기 다른 화재 및 화학사고 시나리오에 따라 훈련이 이뤄졌으며, 훈련 영상은 실시간으로 본사에 전송되어 신속한 대응 체계 점검을 가능하게 했다.
각 지사에서 실시된 훈련은 경기지사, 부산지사, 광양지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화재 및 화학 사고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세방과 협력사 직원들이 참여해 실제 사고 발생 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훈련이 이루어졌다. 특히, 강원 동해항, 포항 문덕창고 등에서는 소방서도 참여해 함께 훈련을 진행했다. 세방은 향후 훈련 영상을 분석하고 각 지사별로 피드백을 제공해, 비상대응 체계에 대한 개선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김근영 최고안전책임자는 “안전은 기업과 사회의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세방 전 지사의 비상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훈련과 점검을 통해 중대재해 '제로' 사업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방은 지난 1월 ‘2024 중대재해 ZERO 선포식’을 갖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을 공표한 바 있다. 회사는 중대재해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향상과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 그리고 중대재해 근절 기원을 목표로 ‘중대재해 ZERO’ 캠페인을 펼치는 중이다.
▲ 사진1. 세방 전 지사 비상훈련 사진
▲ 사진2. 세방 본사 내 안전 훈련 종합 상황실 현장 사진
* 해당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서울IR 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 기업의 주주, 투자자 등을 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 채널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 기업 주식 담당자에게 직접 하시기바랍니다.
*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 스탁 On Line IR 서비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14 15:30
세방 | 10,870 | 60 | -0.55%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이재명 ‘퓨리오사 AI’ 방문 소식에 AI 관련주 ‘들썩’
-
2
DSRV, 비트코인 스테이킹 서비스 국내 첫 출시
-
3
오비고, 주식회사 카랑 주식 취득 결정
-
4
싸이토젠 美현지법인 ‘엑스퍼톡스’, LDT 규제 공백 속 세계 최대 규모 진단 시장 선점할 것
-
5
증시요약(6) - 특징 상한가 및 급등종목
-
6
금값 계속 오르자…금채굴기업도 상승
-
7
시장 불안에 거래량 급증···진짜 경기방어주는 ‘거래소’
-
8
코나아이,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9
대신증권, 최대주주등 소유주식수 8,484주 증가
-
10
유증 규모 축소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상 최고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