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MWC 2025 참가…"AI 데이터센터 보안 기술 공개"

김현수

입력 : 2025.02.23 09:57:40


SK텔레콤
[SK텔레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다음 달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통신, 데이터센터(DC), 반도체 등 AI 기반 혁신 기술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AI DC 설루션 사업을 구성하는 에너지·운영·AI 메모리·보안 관련 기술, 가상화 기술 기반 그래픽처리장치(GPU) 자원 관리 설루션, 데이터센터 인프라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992㎡(약 300평) 규모의 SK텔레콤 전시관에서는 통신과 AI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AI 기지국'(AI-RAN) 개념을 소개하고, AI 라우팅(네트워크 경로설정) 기술과 'AI 오케스트레이션' 설루션 등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의 AI 거버넌스 원칙 'T.H.E.

AI' 도입 성과와 국내 혁신 스타트업과의 협력 사례도 소개한다.

SK그룹 차원의 AI 반도체 기술도 전시한다.

SK하이닉스[000660]의 고대역폭 메모리인 HBM3E와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스토리지, SK텔레콤이 투자한 리벨리온의 AI 추론 특화 신경망처리장치(NPU) 관련 기술력도 선보인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AI 산업의 진화 방향을 파악하고 발 빠르게 미래를 준비하는 SK텔레콤의 다양한 기술력을 공개할 계획"이라며 "자체 기술력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양 날개로 실체적 성과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hyunsu@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9 22:0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