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B기업가치상승 40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정상봉 기자(jung.sangbong@mk.co.kr)

입력 : 2025.02.26 17:00:36
목표수익률 달성시 채권재간접형 전환


KB자산운용은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회사에 선별 투자하는 ‘KB 기업가치상승 40 목표전환형 펀드(채권혼합형)’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회사에 선별 투자하는 ‘KB 기업가치상승 40 목표전환형 펀드(채권혼합형)’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펀드는 저평가 가치주와 배당주 등 밸류업 정책 수혜 종목에 투자해 수익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신용등급 ‘AA-’ 이상인 국내 우량 채권에 60% 내외로 투자해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인 상품이다.

목표수익률은 6%로, ‘C-’ 퇴직 클래스 기준 누적 운용 수익률이 목표치에 이르면 주식 관련 자산을 모두 매도하고 국내 채권 관련 자산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 재간접형 펀드(단기채 상장지수펀드(ETF)나 머니마켓펀드(MMF) 등)로 전환된다.

채권의 경우 유동성이 풍부한 우량 채권에 선별 투자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금리 인하에 따른 자본 차익도 얻을 수 있다.

KB자산운용 측은 “안정적 수익률을 추구하는 연금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목표수익률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압축 포트폴리오 방식 운용전략으로 업종별 핵심종목을 1~2개 선별해 50개 내외의 종목에 투자한다.

또 업종 내 경쟁력과 산업 매력도 등을 고려해 투자 후보군을 추리고 배당 성향과 주당 배당금, 주주환원수익률에 각각 점수를 매겨 점수가 높은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지난해 밸류업 프로그램 등장 이후 한국 주식시장에서 주주가치 제고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이 펀드는 주주환원 매력도가 높은 종목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국내 우량 채권에도 투자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투자를 도울 수 있을 것”

KB 기업가치상승 40 목표전환형 펀드(채권혼합형)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에서 3월 6일까지 모집 후 다음날이니 3월 7일 설정할 예정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26 22:1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