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기술 적용한 테니스화…넥센타이어·르꼬끄 협업

민영규

입력 : 2025.02.27 09:52:48


넥센타이어·르꼬끄 협업 테니스화 출시
[넥센타이어 제공]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개발한 고성능 테니스화 'LE COURT ADVANCED(르 코트 어드밴스드)'가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르 코트 어드밴스드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신발 바닥 부분)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타이어의 여러 원재료가 결합된 고무 복합 소재)를 개발했고, 르꼬끄가 아웃솔 디자인과 구조 설계를 담당했다.

테니스화는 코트에서 빠른 방향 전환과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중요하다.

넥센 그룹은 타이어 기술력을 신발 아웃솔에 적용해 테니스화 성능을 완성했다.

이 과정에 넥센은 신발 아웃솔 관련 특수 컴파운드에 대한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르 코트 어드밴스드는 전국 르꼬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을 물론 무신사, 29CM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넥센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추첨을 거쳐 해당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르꼬끄와의 협업은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기술력을 일상에서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넥센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친근한 이미지로 알릴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youngkyu@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3 05:2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