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2023 개막…블록체인으로 세계시장 노크하는 K-게임
위메이드, 한국 기업 유일하게 핵심 파트너사로 참가넥슨·컴투스·넷마블·네오위즈[095660]도 블록체인 게임 소개
김주환
입력 : 2023.03.21 10:03:52
입력 : 2023.03.21 10:03:52

[GDC 2023]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일(이하 현지시간) 개막한 'GDC(게임 개발자 회의) 2023'에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앞세워 참가했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GDC는 전 세계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각종 신기술과 게임 개발·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 GDC에 참가한 국내 게임사들의 주 관심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이다.
위메이드[112040]는 한국 게임사로는 유일하게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메타 등과 함께 핵심 파트너사인 '다이아몬드 파트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행사 둘째 날인 21일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를 주제로 기조연설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여러 게임의 경제와 시스템이 연결되는 미래를 발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 담당자와 개발자들도 22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총 3개의 세션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성공·실패 사례와 노하우를 강연한다.

[위메이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넥슨도 GDC에 참가해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비전을 발표한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21일 GDC 현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하고, 게이머가 게임에서 획득한 대체불가토큰(NFT)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게임 '메이플스토리 N'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 윤상철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실장도 넥슨이 AI와 데이터 분석으로 게임 서비스 역량을 발전시킨 노하우를 밝힐 계획이다.

[넥슨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넷마블[251270]은 이날 '게이머를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주제로,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마브렉스'(MARBLEX)에 기반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소개했다.
같은 시간대 컴투스[078340]도 구글이 주관하는 발표 세션인 '구글 개발자 서밋'에 참가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크로스 플랫폼 기술, 게임 최적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컴투스의 미국 법인 '컴투스 USA' 이규창 대표는 21일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도 파트너사인 폴리곤의 부스에 입점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소개한다.
아울러 MS·에픽게임즈 부스에서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의 데모 버전을 시연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juju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정말 꿈같은 시나리오”…일단 90일은 한숨 돌렸다, 관세휴전에 웃는 기술주
-
2
“버티면 본전”…이달 테슬라·애플 몰린 서학개미 ‘눈물의 물타기’ 통했나
-
3
“배달 수요 여전히 커”···관세 강한 도어대시 연중 주가 ‘쑥’
-
4
농식품부, 축산물등급판정서 11개 언어로 발급
-
5
유상임 과기정통 장관, 美FCC와 통신사 해킹 대응방안 강구
-
6
해수부, 내달 5일까지 수입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
-
7
해수부, 강한 태풍 대비 재난대응계획 시행
-
8
박상우 국토장관, OECD 지역개발 정책·국제교통 장관회의 참석
-
9
서울시 소규모건축 본격 활성화…용적률 3년간 최고 300%로 완화
-
10
코트라 "관세대응 바우처 847억 추가…2천개 중소기업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