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모바일앱 개편 한달…"가입자 70% 늘어"
전성훈
입력 : 2025.04.16 08:26:08
입력 : 2025.04.16 08:26:08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그룹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을 재단장한 이후 가입자 수가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앱을 재단장해 운영하기 시작한 지난달 4일부터 전날까지 가입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0%가량 늘었다.
이 가운데 20·30세대 고객 비중이 60%에 달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수(DAU)도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재단장을 통해 앱 기능을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재편했다.
사전 예약주문, 택배, 재고 찾기 등 이용 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을 메인 화면 전면에 배치했다.
그 결과 재고 찾기 이용자 수는 70%, 택배 이용은 3.5배 이상으로 각각 늘었다.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면서 사전 예약주문 매출도 5.5배로 증가했다.
앱스토어 기준 모바일앱 평가 점수도 4.4점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이번 앱 개편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 직관적이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개편 한달…"가입자 70% 늘어"
[세븐일레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ucho@yna.co.kr(끝)
세븐앱을 재단장해 운영하기 시작한 지난달 4일부터 전날까지 가입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0%가량 늘었다.
이 가운데 20·30세대 고객 비중이 60%에 달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수(DAU)도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재단장을 통해 앱 기능을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재편했다.
사전 예약주문, 택배, 재고 찾기 등 이용 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을 메인 화면 전면에 배치했다.
그 결과 재고 찾기 이용자 수는 70%, 택배 이용은 3.5배 이상으로 각각 늘었다.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면서 사전 예약주문 매출도 5.5배로 증가했다.
앱스토어 기준 모바일앱 평가 점수도 4.4점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이번 앱 개편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 직관적이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ucho@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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