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 발간
권오균 기자(592kwon@mk.co.kr)
입력 : 2025.04.28 13:03:50
입력 : 2025.04.28 13:03:50
디지털자산 업계 현황·2단계 입법
스테이블코인 방향성 등 다뤄
홈페이지 공개해 접근성 높여
스테이블코인 방향성 등 다뤄
홈페이지 공개해 접근성 높여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디지털자산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DAXA 자문위원이 집필진으로 참여한 자료집은 디지털자산 업계의 현황, 글로벌 동향, 2단계 입법(디지털자산기본법) 방향 등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
최근 주요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한국의 정책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함께 다루고 있다. 자료집은 DAX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DAXA는 이번 자료집 발간을 통해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에 기여하고 향후 지속적인 연구와 논의를 통해 더욱 발전된 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세진 DAXA 의장은 발간사에서 “DAXA는 앞으로도 건전하고 신뢰받는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국회와 정부, 학계 그리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며 “본 자료집이 가상자산을 비롯한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에 있어 실효성 있는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대통령만 믿었다가 피봤다”...720조원 날아간 트럼프의 밈코인들
-
3
“작년 내내 힘들었는데”...죽쑤던 건설사들, 이재명 대선 나오자 웃는 이유는
-
4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8일) 주요공시]
-
5
“외국인 돌아오라고 다시 살렸더니”…공매도 60% 늘어도 ‘컴백’ 없었다
-
6
“1분에 40억씩 뚝딱 증액”…필수추경 외친 국회, 졸속심사로 예산 나눠먹기
-
7
에이텀, 10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
8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9
STX엔진,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10
나래나노텍,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