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H캐피탈-MYSC, 네이앤컴퍼니 투자
입력 : 2023.04.13 12:29:49
제목 : NBH캐피탈-MYSC, 네이앤컴퍼니 투자
앱 하나로 목적지까지 친환경적 통합 이동서비스 제공[톱데일리] 친환경 모빌리티 플랫폼 '네이버스(NEIBUS)'를 운영하는 네이앤컴퍼니가 NBH캐피탈과 MYSC로부터 8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스는 친환경 MaaS(Mobility as a Service) 플랫폼으로 버스, 지하철, 공유 자전거, 전동 킥보드, EV렌터카 등 친환경 이동 수단을 통합해 최적의 교통정보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탄소배출저감 촉진을 위한 탄소발자국 모니터링과 챌린지, 교통비 절감을 위한 리워드 토큰까지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네이버스 앱 하나로 목적지까지 끊김 없고 친환경적인 통합 이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스는 2021년 서비스 출시 이후 마케팅 활동 없이 누적 2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현재 전국 80여개 지역에서 이용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와 문체부 관광플러스 팁스(TIPS)에 동시 선정되며 기술성을 인정받았다. 서울시 모빌리티 마이데이터 실증사업에 이어 최근에는 제주도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 울산시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등에 참여하며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광을 융합한 MaaS 플랫폼 확장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앞서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현대차증권, 한국벤처투자(모태펀드 운용사), JB벤처스, IR비즈넷컨설팅, 제우스특허 등에서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더인벤션랩, 킹고스프링 등도 네이앤컴퍼니 설립 초 투자를 단행한 기관들이다.
심성보 네이앤컴퍼니 대표는 "친환경 모빌리티 이용을 촉진해 1인당 1년간 1톤의 탄소배출 저감을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관광, ESG를 아우르는 초개인화된 AI 이동비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min37@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현대차증권 | 8,040 | 310 | -3.71%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