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지역 대표 성공기업 키우다

최은화 매경비즈 기자(choi.eunha@mkinternet.com)

입력 : 2024.12.23 10:03:12
주식회사 유니코어텍(대표 송남규)는 와이어 하네스 제조 및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으로 하네스 기술의 국산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초기 자본과 기술개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난 2021년도에 충남테크노파크 입주 공간을 기업부설연구소에 입주하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등 기술고도화를 위한 연구소 기능을 강화해왔다.

연구소는 기술 국산화 성공(친환경 차령용 고전압 단자 및 세정화 전선 하네스 자동화 설비 개발), 맞춤형 자동화 설비로 글로벌 고객사(유라코퍼레이션, Aptiv 등)와 협력하여 수출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2024년에는신규 하네스 자동화 설비 사업 분야의 확대를 통해 전년도 대비 29%의 매출액 증가의 쾌거를 달성 하였으며 6명을 신규 채용하면서 지역 인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전경


충남테크노파크는 기술 개발, 사업화 자금 지원, 네트워크 연결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초기 기술개발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출연 연구개발과제를 연계하고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협력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등 기업 맞춤형 멘토링과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사업화 추진력 강화에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였다.

유니코어텍 송남규 대표이사는 “충남테크노파크의 지원으로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12.23 14:1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