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소니드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 작년 영업익 전년比 197% ↑

입력 : 2023.02.14 08:53:05
제목 : [TOP's Pick] 소니드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 작년 영업익 전년比 197% ↑
"로봇 부문 신사업, 이차전지용 비전검사 시스템으로 성장세 이어갈 것"

[톱데일리] 소니드의 자회사인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업체 에프디스플레이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14일 소니드에 따르면 에프디스플레이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9% 상승한 39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97% 증가한 3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46억원으로 전년대비 128% 증가했다.

소니드 관계자는 "이번 실적 상승은 차세대 먹거리 사업으로 육성했던 비전검사 시스템의 수요 확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전검사 시스템은 머신 비전을 활용한 것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검사에 활용되는 장비다.

에프디스플레이는 향후 비전검사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미래 성장 산업으로 손꼽히는 ▲자율주행차 부문 신사업 ▲이차전지용 비전 검사 등의 분야로 진출 기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로봇 사업 진출을 위해 폭발물 탐지 센서 기술을 보유한 소니드로보틱스의 지분을 확보한 가운데 향후 로봇 제조 부문 경쟁력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에프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난해 연초부터 비전검사 시스템 내재화에 따른 수요 증대 및 글로벌 인프라에 기반한 현장 대응력, 장비 납품 확대 등을 통해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대내외적인 비용 부담 속에서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큰 성장세를 이뤄 예상치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에프디스플레이는 1998년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및 장치(프로브 유닛)를 국산화한 기업이다. 모든 패널 사이즈에 대응 가능한 주문 맞춤 설계 시스템, 다양한 시공 경험, 확장 용이성 등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국내 유수의 디스플레이 업체 및 중국 BOE, CSOT 등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OLED용 검사장비 중심으로 대만과 중국 등 공급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톱데일리
정혜인 기자 hyeinj@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09 15:30
소니드 619 17 -2.67%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0 08:2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