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이 제시한 2025년 투자 키워드…‘뱀(B.A.A.M)’
정유정 기자(utoori@mk.co.kr)
입력 : 2025.01.02 11:11:44
입력 : 2025.01.02 11:11:44
투자 전략 키워드 ‘B.A.A.M’과 KODEX ETF 12종 제시
미국강세장(B), 미국우선주의(A), AI혁명(A), 월배당전략(M)
미국강세장(B), 미국우선주의(A), AI혁명(A), 월배당전략(M)

삼성자산운용은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ETF 투자 키워드로 ‘B.A.A.M(뱀)’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에도 견조한 미국 경기를 바탕으로 미국이 주도하는 주식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A.A.M’은 ‘미국 강세장(Bull Market)’, ‘미국 우선주의:트럼프2.0(America First)’, ‘미국 주도 AI 혁명(AI Revolution)’ 그리고 ‘미국 월배당전략(Monthly Dividend)’을 의미한다.
삼성자산운용은 견조한 미국 경제 성장을 기반으로 올해 미국 증시 강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대표지수와 우량배당성장주 투자는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 ETF로는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등이 있다.
미국 우선주의 관련 종목도 올해 가장 주요한 투자처가 될 것으로 관측했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주요 산업과 기업에 대한 선별적인 접근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관련 ETF로 KODEX 미국서학개미,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KODEX 미국반도체MV ETF를 제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의 AI 투자가 지속되며, 미국이 주도하는 AI 기술 혁신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상품으로 KODEX 미국AI테크TOP10,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ETF 등이 꼽힌다.
또 미국 월배당전략이 새해에도 유효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거시 경제 불확실성에 따른 증시 변동성으로 배당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KODEX 미국나스닥100데일리커버드 콜OTM,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가 상장해 있으며 이달 7일 KODEX 미국S&P500데일리커버드콜OTM이 상장을 앞두고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2025년은 미국의 경제지표, 통화정책 등 기존 매크로 이슈와 더불어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이라는 큰 변수가 더해지며 이에 따른 증시 불확실성 확대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선별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이 올해 차별화된 수익률을 결정할 것이며 B.A.A.M 전략과 함께 미국 중심의 견조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지금 한국이 안 좋기는 한가보다”...험난한 2025년, 0%대 성장률 전망도 나와
-
2
국민은행, 15일부터 주담대 금리 0.08%P 내린다
-
3
메리츠금융 부회장, 보험업계 저격…"장기손해율 이익 부풀리기"
-
4
롯데물산, 2천억원대 이천·안성물류센터 매각…"자산 효율화"
-
5
HUG에 또 추가 수혈…정부, 5천억원대 현물출자 추진
-
6
나신평, KAI 신평 전망 '안정→긍정' 올려…"전투기 사업 순항"
-
7
더본코리아 1분기 영업이익 62억원…7% 증가
-
8
국고채 금리, KDI 성장전망 하향에 하락…3년물 2.351%(종합)
-
9
검찰, 싱글맘 협박해 죽음 내몬 사채업자에 징역 7년 구형
-
10
USTR 대표 방한…16일 제주서 안덕근 산업장관과 양자회담
05.14 20:0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