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K-브랜드 어워즈 '여행하기 좋은 도시' 선정

우영식

입력 : 2025.02.20 15:37:14
(포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 포천시는 TV조선 주최 '2025 K-브랜드 어워즈' 행사에서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포천시 '여행하기 좋은 도시' 선정
[포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는 특색 있는 테마형 관광도시로 발전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도권 동북부에 있는 포천시는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매년 8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포천 아트밸리, 백운계곡, 산정호수 억새꽃 축제, 동장군 축제, 국내 최장 Y형 출렁다리, 한탄강 가든페스타 등 다양한 관광지와 축제로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포천시는 한탄강 관광 활성화를 위해 5개 권역으로 나눠 1천200억원 규모의 한탄강 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아트밸리와 산정호수에 야간 경관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한탄강 일원에 미디어 아트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경제적 측면에서도 지역 내 총생산(GRDP) 규모가 1인당 5천102만원으로 경기북부 10개 시군 중 1위, 경기도 31개 시군 중 7위에 해당하는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구축을 위해 지난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 개통을 시작으로 전철 7호선 옥정∼포천 구간 착공,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 노선 유치 등 광역교통 인프라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관광, 경제, 교통 등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목표로 매진할 것"이라며 "포천은 이제 자연과 문화를 바탕으로 세계적 관광도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이끌 경기북부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yshi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6 19:1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