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관광 브랜드 'now naju'…"지금부터 500만 관광시대"

송형일

입력 : 2025.03.17 17:14:52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새 관광 브랜드 이미지(BI·Brand Identity)로 'now naju(지금 나주)'를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나주시 새 관광 브랜드 BI
[나주시 제공]

'now'는 관광객들에 대한 환대(Nice Attitude), 개방적 수용 태세(Open Mind),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음(Warm Heart)을 뜻하는 영어식 표현의 앞 글자를 따 조합한 것이라고 나주시는 설명했다.

지금(now)부터 나주가 500만 관광 시대로 본격 도약한다는 비전도 담았다.

브랜드 로고는 균형과 조화를 의미하는 회색, 정열적인 느낌을 주는 주황색, 긍정적이고 활기찬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노란색을 사용했다.

나주(naju)의 알파벳 j에는 빛 문양 포인트를 줘 관광을 통해 더욱 빛나는 도시로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표현했다.

나주시는 새 BI를 기존의 다양한 지역 브랜드와 연계·활용해 관광 홍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nicepe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3.19 16:3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