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3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성혜미

입력 : 2025.04.16 14:46:50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3년 연속으로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4년도에는 정부 산하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소비자원은 기관 설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인 92.6점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 피해구제 및 교육 등 전 사업 분야에서 목표점수를 초과 달성했다.

소비자원은 피해구제 신청서 간소화 등 민원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교육 분야에서도 소비환경 변화를 반영해 교과목을 구성하는 등 노력했다.

윤수현 소비자원장은 "3년 연속 고객 만족 우수기관 선정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국민의 기관'이라는 미션과 비전을 실천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를 반영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07 16:0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