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다양한 연금투자 솔루션 제시”
정유정 기자(utoori@mk.co.kr)
입력 : 2025.04.21 11:08:22
입력 : 2025.04.21 11:08:22
환노출과 국내 채권 투자가 하락 방어
수익률·변동성 관리로 운용 성과 높일 것
수익률·변동성 관리로 운용 성과 높일 것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퇴직연금 사업자를 대상으로 ‘2025년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운용부 수석이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의 최근 수익률 현황과 운용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연초 이후 글로벌 주식시장 하락과 채권금리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해 국내 TDF 성과가 부진한 흐름을 보였으나, 전반적인 하락세에도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가 수익률 하락을 방어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는 환노출 전략과 국내 채권 투자를 꼽았다.
이어 투자자산군별 전망과 운용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서 수석은 주식시장 변동성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식과 국내 채권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향후 펀드 수익률뿐만 아니라 변동성 관리에도 집중해 장기적으로 우수한 위험조정수익률을 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세션에서는 제민정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퀀트운용부 책임이 발표자로 나서 한국투자인컴주는ETF모으기펀드를 소개했다.
한국투자인컴주는ETF모으기펀드는 지난해 선보인 한국투자미국나스닥+ETF모으기펀드,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ETF모으기펀드에 이어 올해 3월 3번째로 출시한 한국투자ETF모으기펀드시리즈 상품이다.
해당 펀드는 커버드콜·하이일드·고배당·채권 상장지수펀드(ETF) 중 높은 배당수익률이 기대되거나 배당일관성이 우수한 ETF에 분산투자해 높은 분배수익률, 낮은 변동성, 안정적인 정기 인컴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또한 해당 펀드는 EMP(ETF로 운용되는 포트폴리오) 펀드로 담당 운용역이 직접 ETF를 선별해 운용하며, 환매주기는 4영업일(환매 신청 후 3영업일)로 설정해 자금 환금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자 월배당형과 재투자형, 헷지형, 언헷지형 등 유형별로 분류해 총 4가지 자펀드를 출시했다.
오원석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퇴직연금 펀드와 관련해 사업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투자자 니즈에 맞춘 펀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당사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퇴직연금 사업자와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어 뜻 깊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엑스플러스, 어린이날 맞아 ‘캐치! 티니핑’ 굿즈 LG유플 통해 출시
-
2
1억원 이상 매수체결 상위 20 종목(코스닥)
-
3
럭셔리 호텔 브랜드 리츠칼튼의 화려환 귀환…15년 만에 옛 남산 힐튼 부지로 들어온다
-
4
코스피 상승률 상위 20종목(직전 30분 기준)
-
5
소마젠(950200) 상한가 진입
-
6
1억원 이상 매도체결 상위 20 종목(코스닥)
-
7
신한證, 연금 자산관리 발벗고 나섰다…‘연금스타’ 전문 인력 강화
-
8
1억원 이상 매도체결 상위 20 종목(코스피)
-
9
일신바이오(068330) 상승폭 확대 +15.30%, VI발동
-
10
인터지스(129260) 소폭 상승세 +3.69%, 3거래일 연속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