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여성 한부모 소득확장 자립 지원 ‘나눔클래스’ 사회공헌 활동 실시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5.07.17 16:34:49
입력 : 2025.07.17 16:34:49

신한투자증권은 여성 한부모의 소득활동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자립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임직원 대상 ‘나눔클래스’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나눔클래스는 여성 한부모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여성 한부모의 경력 단절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직업 교육을 수료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 한부모가 주요 대상이다.
특히 기업과 지역사회 등과 연계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며 직업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돕는다.
이번 나눔클래스는 여성 한부모 자립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여성 한부모 강사가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임직원 60명을 대상으로 디퓨저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했다.
강사들에겐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참여한 임직원에겐 의미 있는 사회공헌 경험을 제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도모했다.
4년간 이어온 여성 한부모 자립 지원사업은 동방사회복지회가 주관하고 신한투자증권이 후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가고 있다.
총 22명의 여성 한부모 강사를 발굴했으며 누적 강의 횟수는 41회, 수강인원은 657명에 달한다.
4차년도 사업에서는 신규 강사 발굴을 통해 지속가능한 자립을 도모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장기적이고 실질적 지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외이웃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망해도 ‘먹는 장사’ 아니면 답 없잖아”…배달앱 확산에 요식업 쏠림 심화
-
2
李정부 경제수장 후보자 “AI 대전환 위해 초혁신팀 만들겠다”
-
3
“비트코인 말고 우리도 있어요”...하루 1조씩 몰리는 이더리움ETF
-
4
“코스피? 그래도 우린 미국”...서학개미 주식보관액 1300억 달러 눈앞
-
5
집중호우에 SRT 광주송정∼목포, 진주∼수서 일부 운행 중단(종합)
-
6
소상공인 만난 금융위…"신규자금 공급·금리경감 3종세트 마련"(종합)
-
7
“노인한테 뭐 하는 거지?”…보이스피싱범 붙잡아 가게에 가둔 안경점 사장
-
8
로블록스, 게임 속 '모르는 어른'과 청소년 채팅 차단
-
9
"中연계 해커들, 대만 반도체 기업 겨냥 사이버공격"
-
10
“수면 산업은 고부가가치 복합산업…굿슬립 인증, 글로벌 표준으로 확대, 해외 시장 진출 적극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