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세계 3대 암학회서 진스웰BCT 임상결과 발표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boyondal@mk.co.kr)
입력 : 2023.04.03 11:34:25
입력 : 2023.04.03 11:34:25

젠큐릭스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자사의 유방암 예후예측 검사 진스웰BCT와 글로벌 판매량 1위 온코타입DX의 정확도를 직접 비교한 임상연구 결과가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고 3일 밝혔다.
오는 6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유럽종양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 학회 중의 하나로 많은 신약개발회사들과 진단회사들이 최신 임상결과를 공개하며 세계적 주목을 받는 학회이다.
이번에 발표 예정인 연구결과는 젠큐릭스가 아시아 최초로 개발하고 정식 인허가를 받아 판매를 시작한 진스웰BCT의 정확도를 현재 글로벌 시장의 약 90%를 점유하고 있는 미국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인 온코타입DX와 직접 비교한 것이다.
젠큐릭스는 지난 2019년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 강남세브란스병원, 고대구로병원과 함께 온코타입DX와의 위험군 분류 일치도 연구결과를 논문으로 출판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것은 과거 연구의 후속이다. 약 700명 이상의 환자들을 5년간 추적 관찰해 과거 두 검사 제품 간 결과에서 차이를 보였던 환자들에 대해 어느 검사가 더 예후를 정확히 판별했는지를 분석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젠큐릭스 문영호 CTO는 “대부분의 데이터 분석은 이미 완료된 상태”라며, “글로벌 1위 온코타입DX와 직접 정확도를 비교한 이번 연구결과가 발표되면 훨씬 더 많은 국내외 병원과 환자들이 진스웰BCT를 믿고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젠큐릭스 | 1,923 | 48 | -2.44%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SK하이닉스 팀장인데요, 투자 파트너로~”…불장에 기업들 불똥 튈라
-
2
가전제품 사면 30만원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사업.. 삼성·LG도 대대적 프로모션
-
3
“6만전자 뚫었는데, 지금 사면 늦었을까?”…삼성전자 실적 전망치에 망설이는 투자자
-
4
이번주 美 상호관세 유예 연장 촉각
-
5
"소득주도가 아니라 생산성주도 성장을"…표학길 교수 별세
-
6
위성락 '李대통령 숙제' 안고 미국行…관세·회담 실마리 찾을까
-
7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8
"폭염 잊고 바다로 풍덩" 주요 해수욕장 피서 인파로 북적
-
9
“정책금융상품 통합해 효율적 운용을…성실상환자는 민간상품으로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