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동반진단 제품 6종 튀르키예 판매 허가…본격 진출
입력 : 2023.11.13 10:54:36

액체생검 분자 진단기업 젠큐릭스는 동반진단 제품인 드롭플렉스(Droplex) 6종이 튀르키예에서 판매허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통해 튀르키예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허가를 받은 제품은 폐암(EGFR v2, cMET), 대장암(KRAS), 갑상선암(BRAF), 자궁내막암(POLE), 유방암(PIK3CA) 동반진단 제품이다. 해당 제품들을 사용하면 암종에서 흔히 발견되는 돌연변이를 발견해 적절한 치료제를 빠르게 선정할 수 있다. 회사의 제품은 디지털 PCR 기반으로, 기존 사용되는 Real-time-PCR 제품보다 민감도가 높아 돌연변이를 더 쉽게 검출할 수 있다.
젠큐릭스는 현재 폐암(EGFR v1, EGFR v2, cMET), 대장암(KRAS), 갑상선암(BRAF), 자궁내막암(POLE), 유방암(PIK3CA, ESR1) 등 8개 동반진단 제품 및 체외진단 제품에 대한 유럽 CE-IVDD 등록을 완료했다. 지난 6월에는 독일 분자진단 솔루션 기업 ‘바이오타입’(BIOTYPE GmbH)과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독일은 유럽 최대 체외진단의료기기 시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에 이어 튀르키예에서도 허가를 완료했다”며 “두 국가를 교두보 삼아 다른 유럽국가 진출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젠큐릭스는 최근 드롭플렉스 대장암 동반진단 검사가 건강보험 적용 대상이 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대장암 외에도 폐암 2종, 갑상선암, 자궁내막암 검사 테스트가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
이상규 기자
기사 관련 종목
07.04 15:30
젠큐릭스 | 1,923 | 48 | -2.44%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SK하이닉스 팀장인데요, 투자 파트너로~”…불장에 기업들 불똥 튈라
-
2
가전제품 사면 30만원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사업.. 삼성·LG도 대대적 프로모션
-
3
“6만전자 뚫었는데, 지금 사면 늦었을까?”…삼성전자 실적 전망치에 망설이는 투자자
-
4
강남구, 신규 채용 소상공인에 1인당 150만원 고용장려금
-
5
이번주 美 상호관세 유예 연장 촉각
-
6
"소득주도가 아니라 생산성주도 성장을"…표학길 교수 별세
-
7
위성락 '李대통령 숙제' 안고 미국行…관세·회담 실마리 찾을까
-
8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9
“정책금융상품 통합해 효율적 운용을…성실상환자는 민간상품으로 유도”
-
10
"폭염 잊고 바다로 풍덩" 주요 해수욕장 피서 인파로 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