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수출 증가세..유망주 전략

입력 : 2024.06.12 15:06:32
K푸드 수출, 선호 지역은 북미.동남아

글로벌 K푸드 열풍 지속 [유망주 확인]



한국의 식품 수출 기업들이 선호하는 수출 지역으로 북미와 동남아시아가 꼽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조사에 따르면, 이들 지역은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은 올해 1분기에만 약 4억 7천 900만 달러의 K푸드를 수입하며 최대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일본(4억5천200만 달러), 중국(4억4천만 달러)이 뒤를 이었다.


K푸드의 인기는 국내 기업들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불닭볶음면, 만두, 냉동김밥 등 글로벌 K푸드의 인기가 지속되며, 국내 기업들의 실적도 성장세를 보이며 관련주들의 주가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예년보다 폭염이 빨리 찾아오면서 관련 기업에 대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K푸드 열풍은 국내 식품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정부는 K푸드 열풍을 지속시키기 위해 국내 식품 산업을 육성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KPOP에 이어 K푸드까지 글로벌 확장 국면인 현 시점에서 국내 증시에서 6월 관련주에 대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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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 매니저는 “최근 뉴욕증시는 애플이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발표 이후 7%대 급등하면서 S&P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역대 최고치를 또 경신했다”라며 “월가는 애플 급등세에 주목하며 미국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6월 FOMC 결과를 앞둔 상황에서 관련 결과를 주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애플 관련 국내 부품주들은 일제히 반등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는 장 중 0.60%대 상승세를 보이며 2720선에 올라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며 “증시는 연준의 FOMC 회의록 공개 결과로 인한 관망세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대한민국 소프트파워가 KPOP, K드라마, K영화에서 K푸드로 글로벌 인기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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