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연구소, 모두콘 2024 성황리 개최
최은화 매경비즈 기자(choi.eunha@mkinternet.com)
입력 : 2024.12.24 14:04:42
입력 : 2024.12.24 14:04:42

모두의연구소(대표 김승일)는 양재 aT센터에서 15일 개최된 연례 AI 컨퍼런스 ‘모두콘(MODUCON)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AI for Next Impact’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1,700여 명의 신청자와 700여 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39개 세션과 70명의 연사진이 참여하며 AI 전문가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모두콘은 AI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4개의 메인 트랙으로 구성됐다. △AI Insight △Tech & Human △AI Frontline △Inside MODULABS 등을 통해 AI 기술과 임팩트의 만남을 조망했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의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 강연과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대표와의 대담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KAIST 류석영 교수, K2G테크펀드 정지훈 파트너, 과실연 AI미래포럼 오순영 의장, 한국국방연구원 심승배 연구단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통찰력 있는 발표가 이어졌다.
올해는 국제 AI학회 포스터 전시, 실습 워크숍, 전문가와 함께하는 멘토링과 네트워킹이 새롭게 추가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역대 최다 연사진이 참여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참가자들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한편, 모두의연구소는 AI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AI 및 SW 전문 인재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직장인을 위한 AI/LLM 서비스 개발 과정 모집을 앞두고 있다.
모두의연구소 김승일 대표는 “모두콘은 지식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모두의연구소의 철학이 집약된 AI·SW 콘퍼런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