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MD 상담회 개최
이유진 기자(youzhen@mk.co.kr)
입력 : 2025.07.17 15:07:57
입력 : 2025.07.17 15:07:57
대형 유통사 MD와의 1대1 상담회 진행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MD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 및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 일환으로, 지난달 광주에서 1차로 진행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4회 여성기업주간의 마지막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날 교육은 ‘AI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제로 열렸고, 현장에 여성기업 350개사가 참석했다. 김대수 이선화 이사가 ‘K브랜드 세계적 확산에 따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AI를 활용한 해외 판매 콘텐츠 제작’ 등 내용을 강의했고,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가 AI 데이터 분석도구를 활용해 해외 시장과 소비자 성향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MD 상담회에는 여성기업 150개사와 마켓컬리, 오아시스 등 국내 대형 유통사 MD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여한 여성기업들은 입점을 희망하는 유통사 2~3곳과 상담 및 제품 컨설팅을 진행했다.
박창숙 여경협 회장은 “여성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시대 흐름에 발맞춰 통합적인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비트코인 말고 우리도 있어요”...하루 1조씩 몰리는 이더리움ETF
-
2
李정부 경제수장 후보자 “AI 대전환 위해 초혁신팀 만들겠다”
-
3
“코스피? 그래도 우린 미국”...서학개미 주식보관액 1300억 달러 눈앞
-
4
“노인한테 뭐 하는 거지?”…보이스피싱범 붙잡아 가게에 가둔 안경점 사장
-
5
집중호우에 SRT 광주송정∼목포, 진주∼수서 일부 운행 중단(종합)
-
6
로블록스, 게임 속 '모르는 어른'과 청소년 채팅 차단
-
7
"中연계 해커들, 대만 반도체 기업 겨냥 사이버공격"
-
8
“수면 산업은 고부가가치 복합산업…굿슬립 인증, 글로벌 표준으로 확대, 해외 시장 진출 적극 추진”
-
9
광주 도시철도 소태∼농성역 운행…다른역 열차 차단(종합)
-
10
구윤철, 배우자 약사면허 대여 의혹에 "계약 종료토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