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컬리넌 온콜로지는 제닉스 바이오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한 이중특이적 T세포 결합체 벨리노타믹에 대한 글로벌 독점 라이선스(중화권 제외)를 획득했습니다. .
- 벨리노타미그는 재발성/불응성 다발성 골수종 환자 약 50명을 대상으로 한 2상 임상시험에서 유망한 결과를 보여 동급 최고의 효능을 나타냈습니다. .
- 컬리넌 온콜로지의 CEO는 자가면역 치료에서 T 세포 결합체의 혁신, 특히 자가 반응성 혈장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능력을 강조합니다. .
- 제닉스 바이오는 2024년 말까지 중국에서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임상 1상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며, 컬리넌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임상 개발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 임상 1상 연구 이후, 컬리넌은 자가면역 질환에 대한 벨리노타믹의 전체 개발을 맡아 2028년까지 파이프라인과 현금 활주로를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컬리넌 온콜로지(이전 컬리넌 매니지먼트)는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회사는 암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잠재력을 지닌 표적 종양학 및 면역 종양학 치료제의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후보물질인 CLN-081은 비가역적 표피 성장 인자 수용체(EGFR) 억제제로 설계된 경구용 저분자 물질로, 야생형 EGFR을 발현하는 세포는 상대적으로 살리면서 EGFR 엑손 20 삽입(EGFRex20ins), 돌연변이 등 변이성 EGFR 변이를 발현하는 세포를 선택적으로 표적하도록 설계된 약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