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AI 음성봇' 제공
조성미
입력 : 2023.04.06 10:01:48
입력 : 2023.04.06 10:01:48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우리카드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 'AI 음성봇'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AI 음성봇은 인공지능 상담사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결제 대금 조회·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용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등을 할 수 있다.
음성제어, 음성인식(STT·TTS), 자연어처리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고객센터 말뭉치, 전국 사투리 억양 분석 등을 통해 응대율을 대폭 개선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csm@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1억원 이상 매도체결 상위 20 종목(코스피)
-
2
올릭스(226950) 소폭 상승세 +5.88%, 3거래일 연속 상승
-
3
1억원 이상 매도체결 상위 20 종목(코스닥)
-
4
에이피알(278470) 소폭 상승세 +3.01%, 3거래일 연속 상승
-
5
HL D&I, 1,050.85억원 규모 공급계약(수원당수 M2블록 주거복합 신축공사) 체결
-
6
항셍지수(홍콩) : ▼59.36P(-0.25%), 23,581.29P [전장마감]
-
7
[단독] 교보AIM자산운용, 서울 광화문 우량 오피스 ‘센터포인트 광화문’ 품는다
-
8
인기검색 20종목
-
9
원일티엔아이,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10
에르코스(435570) 상승폭 확대 +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