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NFT 프로젝트 ‘벨리곰 NFT’, 협업사부터 메인넷까지 전면 개편 발표[엠블록레터]

전성아 엠블록컴퍼니 기자(jeon.seonga@m-block.io), 김용영 엠블록컴퍼니 기자(yykim@m-block.io)

입력 : 2023.03.06 09:51:08
[엠블록레터] 롯데홈쇼핑의 NFT 프로젝트 벨리곰 NFT가 시즌2를 맞아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첫 번째, 핑거버스의 계약 종료 및 대홍기획으로의 이관입니다

. 벨리곰 NFT는 민팅 시작부터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을 운영하는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와 협업해왔는데요. 최근 롯데월드 홀더파티에서 개최된 AMA를 통해 롯데그룹의 자회사인 종합 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의 참여를 공지했습니다.

대홍기획의 벨리곰 NFT 참여 소식은 다소 의아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광고업계는 지난해부터 디지털 환경에서의 콘텐츠 주도권을 넓히기 위해 웹3와 관련된 행보를 꾸준히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의 광고 계열사 제일기획은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이 선보인 NFT 마켓플레이스 싸이펄리와 업무협약을 맺었고요. 대홍기획도 지난해 NFT 신사업 전담팀을 구성한데 이어,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의 지분인수를 통해 NFT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대홍기획은 지난해 메타버스에서 세븐일레븐을 구현해 약 1천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오썸피아 투자까지 진행하며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동년도 9월에는 롯데리아와 함께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NFT를 블로코의 자회사의 NFT마켓 CCCV에서 판매하기도 했구요.

대홍기획은 이렇게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롯데그룹사 전체의 NFT 프로젝트를 총괄할 것으로 보입니다.

벨리곰 NFT 시즌2는 롯데홈쇼핑과 대홍기획의 원팀체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더 빠른 소통과 소식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번째, 벨리곰 시즌2는 클레이튼에서 폴리곤으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
대홍기획은 벨리곰 AMA 직후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벨리곰은 폴리곤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폴리곤 내 약 1750여개의 글로벌 프로젝트와 콜라보 진행 및 폴리곤 기반으로 출시될 게임과의 연계를 밝혔습니다.

세번째, 새로운 보상체계 ‘젤리’ 도입입니다. 벨리곰 시즌1에서는 NFT 레어리티에 따라 주어지는 혜택을 매달 클레임하는 구조였는데요. 시즌2에서는 젤리를 통해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젤리는 벨리곰 시즌1 NFT 레어리티 등급 및 커뮤니티 참여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포인트인데요. 마켓 플레이스에 리스팅 되지 않은 NFT를 스테이킹 하면 기간에 따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벨리곰 홀더들은 적립된 젤리를 통해 한정판 상품 래플, 글로벌 NFT 화이트리스트, 브랜드 및 문화생활 할인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아직 명확한 내용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매월 레어리티에 따라 롯데호텔, 롯데시네마 티켓, L포인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했던 것에 비하면 다소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이외에도 KBW와의 연계, 벨리곰 커뮤니티 개편 및 디스코드 포인트 도입 등 시즌2를 위한 크고 작은 변화가 엿보이는 발표였습니다.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AMA는 시즌2 겉핥기처럼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는데요. 본격적인 AMA는 3월 벨리곰 NFT 디스코드 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엠블록레터(Mblock)>

[엠블록레터]는 매일경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엠블록컴퍼니(Mblock)'의 뉴스레터입니다. 엠블록컴퍼니가 만든 무료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디지털 자산 투자의 지침이 될 올바른 정보와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는 심층분석을 수·금 아침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구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bit.ly/mblockletter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08 12:2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