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게 최고”…키티부터 티니핑까지 뷰티업계 캐릭터 마케팅 박차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입력 : 2025.04.01 13:24:19
일리윤, ‘헬로키티’ 협업 한정판 기획세트 출시.[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뷰티업계가 캐릭터 콜라보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인기 캐릭터의 경우 두터운 팬층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어 홍보 효과가 높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은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한정판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일리윤의 베스트셀러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세라마이드 아토 탑투토워시’, ‘프레쉬 모이스춰 스크럽워시’ 각 제품을 기획세트로 구성했다.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헬로키티 미니 키링 파우치 혹은 헬로키티 상징인 레드리본 헤어 고정시트를 굿즈로 증정한다.

일리윤 헬로키티 한정판 기획세트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한정판 기획세트를 포함해 일리윤 제품 4만원 이상 결제하고, 구매를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헬로키티 피크닉 폴딩박스’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일까지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유아·민감성 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의 한정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판은 궁중비책의 인기 베이비 품목인 ▲프리뮨 샴푸·바스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모이스처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는 한복을 입은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가 등장해 왕실의 왕자와 공주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티니핑도 화장품과 만났다. 클리오는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의 ‘캐치! 티니핑’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메인 제품군인 ‘어성초 히알루론 수딩 라인’의 크림, 패드, 토너, 앰플, 마스크팩이 포함됐다. 구달의 스테디셀러이자 지난해 올리브영 1등 세럼인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케어 세럼’과 ‘어성초 선크림 3종’도 포함됐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2 20:2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