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O, 스마트도시건축학회와 인간 중심적인 사업 추진 협약
성도현
입력 : 2023.05.08 10:34:06
입력 : 2023.05.08 10:34:06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박정숙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사무총장(왼쪽)과 김도년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세계스마트시티기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위고)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스마트도시건축학회와 포용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인간 중심적인 도시 개발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고, '서울 스마트도시 상' 등 올해 주요 사업들에 관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 스마트도시 상'은 위고가 의장 도시인 서울시와 함께 올해 3월 1일 제정한 상으로, 포용적이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 도시 정부, 기업, 개인의 혁신 사례를 선정한다.
시상은 9월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WCSMF)에서 한다.
박정숙 위고 사무총장은 "시대를 이끌어가는 가치와 정신을 학계에서 만들고, 그것을 세계와 나누고 전파하는 역할을 위고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년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 역할을 하는 위고와 우수한 스마트도시 산업 동향과 정책에 대한 경험과 지혜를 가진 학회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aphael@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1주일새 44% 급등한 이더리움, 美 현물 ETF에선 자금 순유출…비트코인과 대조적
-
2
오전장 특징주★(코스닥)
-
3
신성델타테크(065350) 소폭 상승세 +3.00%, 외국계 매수 유입, 3거래일 연속 상승
-
4
오전장 특징주★(코스피)
-
5
“개미 10명중 7명 넘게 투자 폭망하는데”…우르르 몰리는 ‘이 주식’ 어쩌나
-
6
본주는 하락하는데 급등 이어가는 한진칼 우선주
-
7
역대최대 매출에 롯데관광개발 주가 ‘쑥’
-
8
칠리즈, KLPGA NH투자증권 챔피언십서 NFT 티켓 구현
-
9
싸이토젠, 1분기 연결 매출 606% 증가 역대 최대 분기 실적 경신
-
10
[MK시그널] 올라 마이닝 매도신호 포착, 수익률 62.6%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