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광고사업 본격 진출…게임 개발사 위한 플랫폼 출시"
김주환
입력 : 2023.06.22 17:47:17
입력 : 2023.06.22 17:47:17

[원스토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원스토어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원스토어 광고센터'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원스토어 광고센터'는 게임 개발사가 집행할 광고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원스토어 앱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게임 개발사들은 실시간 입찰(RTB) 인프라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계 학습 기술, 원스토어의 이용자 데이터 등을 결합해 다양한 지표에 따른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추후 브랜드 마케팅 광고 상품도 선보이며 광고 사업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다.
원스토어 전동진 대표는 "다년간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와 운영 노하우로 모바일 광고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광고 상품을 선보이며 원스토어에 입점한 개발사들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juju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M&A 매물장터] 연매출 230억원 밸브 유통업체 매물로
-
2
S&P500 휩쓴 AI·방산株 팰런티어 78% 올라 1위
-
3
다시 뜨는 밈코인…이달 시총 40억달러 늘었다
-
4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 개인순매수 100억원 돌파
-
5
오늘의 증시 일정 (7월 8일)
-
6
시스템반도체 '싸이닉솔루션' 코스닥 상장 첫날 69% 상승
-
7
KCGI 주니어펀드 8주년 3년이상 장투족이 90%
-
8
세탁전문점·잡화점…불황 이기는 M&A 뜬다
-
9
평택·용인·화성…기업도시만 살아남는다
-
10
美주식형 펀드 반등에도 투자 자금 50조원 '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