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성급 김치 맛좀 볼까”…집에서도 호텔 서비스 구독한다는데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입력 : 2025.03.11 10:56:07
조선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 출시.[사진제공=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가 자체브랜드(PB) 라인업을 강화하는 가운데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을 정기 구독 형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Josun Taste & Style)’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재주문율이 높은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의 단골 고객층을 위해 설계된 상품이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인 김치를 정기적으로 신선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서비스인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의 김치 정기구독은 1개월, 2개월, 3개월 중 원하는 주기와 다양한 제철 별미 김치를 맛볼 수 있는 종류, 가족 구성 인원의 취향에 맞는 중량 등 여러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종류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 3~4인 가구 이상 가구를 위한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 배추김치만 구매할 수 있는 ‘배추김치 Only 패키지’ 등이 있다.

4월부터 10월까지 선보이는 ‘여름 별미 패키지’로는 배추김치와 함께 백열무물김치, 열무김치 등 여름에 즐기기 좋은 김치를 원하는 중량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겨울 별미 패키지’는 11월부터 2월까지 배추김치와 알타리김치, 갓김치로 구성돼 신선한 제철 김치를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김치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상품의 배송 주기에 따라 자동 결제 및 배송이 진행되며 해외 여행 등 부재 기간 동안에는 ‘정기구독 일시정지’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매번 김치를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신선한 프리미엄 김치를 원하는 주기에 따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호텔 구독 서비스의 경우 호텔 입장에서는 수익 다각화를,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정에서 특급호텔 서비스를 간접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호텔 김치 인기가 높다 보니 김치 사업에 발을 담그는 호텔들이 늘어났다. 호텔업계에서 가장 먼저 김치 사업에 뛰어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2009년 첫 번째 김치 브랜드인 수펙스(SUPEX) 김치를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워커힐 김치 매출은 전년보다 24.6% 늘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도 지난해 10월 김치 사업에 뛰어들었다. 최근 들어 김치를 담그지 않고 사 먹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대표 상품인 포기김치 상품은 출시 넉 달 만에 1만개 넘게 판매됐다.

김치 뿐 아니라 PB 제품을 구독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는 호텔들이 눈에 띈다. 롯데호텔은 지난 2021년 서울 시내 특급호텔 3곳에서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롯데호텔의 최상위 브랜드인 시그니엘 서울에서는 커피와 디퓨저,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와인,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케이크를 정기 구독 상품으로 내놨다.

글래드 호텔은 2023년부터 ‘종이방향제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종이방향제는 글래드 호텔 자체 상품으로,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과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2종으로 구성된다.

롯데호텔은 서울 시내에 위치한 특급호텔 3곳(시그니엘 서울·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월드)에서 디퓨저·커피 등 정기 구독 서비스를 내놓았다.[사진제공=롯데호텔앤리조트]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3.12 02:40 더보기 >